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신초기라면 문제없이 혼자서도 낙태수술하지않고 미프진구매복용후 약물중절 가능한가요?!! < 알려진 정보가 너무 적어요 ㅠㅠㅠ >

by 카톡: KRN88 2023. 8. 5.

임신은 축복일지도 모르지만 바람직하지 않은 상태에서 준비되지 않은 갑작스러운 임신일 경우에 정신적 충격과 큰 스트레스에 노출될 수 있었어요.
가임기 여성들이 피임을 완전히 하지 않는 경우 비정상 임신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항상 피임에 있어서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할 경우가 많았어요.
임신계획이 현재 존재하지 않는다면 몸에 가장 잘 맞는 피임 방법으로 원하지 않는 임신을 예방하는 것이 정말 중요했어요.

오늘은 약물 임신 중절 수술을 임신초기에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첫째,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을 이해해야만 했어요.
보편적으로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임신테스트기를 이용하는 것이었습니다.
배란기 즈음 관계한 날짜로부터, 2주 후 혹은 생리예정일이 지난 후 아침에 기상한 후 첫 소변으로 테스트를 하는 방법이 정확도를 높일 수 있었어요.

하지만 이보다 더 빠르고 확실한 진단을 원한다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혈액검사를 통해 확인을 받는 방법도 선택할 수도 있었어요.

낙태죄가 존재하는 역사속에서는, 임신중절에 대해 언급을 한다는 것은 금기시 되어 왔어요.
그렇기 때문에 약물중절 낙태 수술 비롯하여 다양한 임신중절방법에 대한 정보 또한 공백이 아주 길었어요. 
2019년 낙태죄에 대해서 헌법 불합치 결정이 내려졌고, 그 이후에 대체 입법이 마련되지 않았기 때문에 2021년 1월 1일을 기점으로 해당 법률은 폐지가 된 상태였어요. 
그렇게 임신중절이 합법화가 됨에 따라서,계획하지 않은 임신이 된 경우에는 이런 방법들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여전히 임신 중단에 대한 수술에 대한 정보얻기 어려운 편이었고, 많은 여성분들이 각각 이유로 소파술이나 임신 초기라면약물임신중절 수술 방법으로 임신중단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여성에게는 정보가 필요하지만 현재 낙태죄 폐지 전이나 후에 변한 것이 별로 없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비슷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현재는 임신중절이 합법화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나 신중한 결정과 다양한 책임이 따르는 문제일 수 있으며 진행 후 여성의 건강 생각하면서 몸의 상태와 주의 사항을 잘 알아보고 진행을 해야 했습니다.
2021년 이전의 법을 확인하면 모자보건법 14조 해당하는 경우를 보면 알수가 있었어요.
본인이나 배우자가 유전학 우생학적 정신장애 질병이 있거나 감염이 있는 경우,
그리고 원치 않는 상황에서 강제 임신의 경우,
임신 지속이 모체 건강에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경우,

혈족과 인구 간 임신의 경우에만 임신중절이 가능했기 때문에 이러한 요건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진행할 수 없었어요.
그러나 현재는 여성의 자기 결정권을 인정하고 있는 분위기였기 때문에 낙태죄는 폐지되고 이미 임신중절수술은 불법이 아니었어요.
하지만 허용가능한 구체적인 사항들은 아직 결정이 되지 않은 상태이며 주수가 커질 수록 여성의 자궁건강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회복하기에 더 오랜시간이 걸릴 수 있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임신중절을 결심했다면 시기를 잘 결정해야만 했어요.
임신초기 약물임신중절 수술 합법화 유무 및 진행 후 부작용이나 통증, 출혈 등 여러가지 어려운 고민으로 혼자 힘들어하고 계신다면 편안하게 비밀 상담 진행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었어요.
임신초기 약물중절 수술을 진행하는 방법도 있으니 언제든지 상담을 해보시면 도움을 드릴 수 있었어요.
예기치 못한 관계로 인해, 전혀 계획되지 않은 임신으로 고통받거나 피임에 실패하여 원하지 않는 임신이 되었을 경우에는 당황하고 임신중절을 계속 생각해 볼 수 있었는데요.

이때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부작용이나 고려해야할 문제들이 매우 많지만 임신중절은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고 책임이 뒷받침 되어야 하는 문제였어요.

임신 초기에 빨리 임신 여부를 알면, 비수술적 방법인 임신초기 약물중절 수술을 진행하는 방법도 고려할 수 있었습니다.
임신 초기에 초음파 검사를 한 후 아직 아기의 집이 보이지 않는 상태라면 약물중절 낙태로 진행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이 방법은 초음파와 혈액 검사를 마친 후 조건이 맞아야 진행이 가능했습니다.
약물중절 낙태로 진행을 하게 되면,  통증이나 두려움 없이 비교적 간단한 방법을 통해 진행할 수 있고, 회복이 아주 빠르다는 장점이 있었어요.
약물중절로 진행을 하게 되면, 생리처럼 자연스러운 출혈이 이루어지며, 출혈이 끝나고 나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자궁안이 깨끗하게 진행되었는지 확인을 해보는 초음파를 보고 마무리하게 되었어요.
수술 없이 약물중절 낙태를 진행한 후에는 생리가 끝나게 되면 피임에 다시금 신경써 주셔야 한다는 점도 꼭 숙지하셔야 했어요.
피임을 하지 않았거나, 피임을 정확히 하지않은 상태에서 계획 된 임신이 아니라면 당황스러움과 곤혹스러움, 그리고 크나큰 스트레스를 받고 판단력이 흐려질 수도 있었어요.

안전하게 임신초기 약물임신중절을 진행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조언해 드리고 싶었어요.
혼자 끙끙 앓으며 주변에 말못하고 혼자 힘들어하는 여성분들을 위해서 편안한 케어를 위해 철저하게 비밀 상담으로 회복 가능 도움을 주고 있었어요.
궁금하신 점이나 기타 질문이 있으시면 홈페이지를 통해 참고하시고, 비밀 상담을 선택해 주시면 친절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건강한 삶을 누리기를 바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