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신중절약물 먹는 낙태약 미프진(미페프렉스) 부작용과 대처방법 및 약 복용중 복용가능한 진통제

by 우먼메디 해외약국 카톡: VP96 2020. 12. 4.

※미프진(미페프렉스)의 부작용
인공유산유도제(낙태유도제)의 복용 후 일반적으로 심한 하복부 통증과 조직이 포함 출혈, 메스꺼움, 구토, 설사, 어지러움과 발열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복용 직 후 발생 할 수 있는 부작용과 대처방법
미소프로스톨 복용 후 시작되는 발열은 24시간 정도 지속될 수 있고, 약 38도이하의 발열은 정상적인 약물 생리작용 입니다. 그러나 발열이 24시간 이상 지속 되거나 38도 이상의 고열이 발생 할 경 우,  2차 감염 증상 혹은 자궁 외 임신 반드시 전문의에게 잔료를 받아야 합니다. 
간혹 약제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두드러기, 가려움증 및 피부의 작은 혹(부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부작용은 0.3%~1% 정도 극 소수에게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발생 시 당황하지 마시고 담당상담원에게로 연락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복용 가능한 진통제와 피해야 할 진통제
미프진 복용 후 진통이 심 할 경우, 진통제를 통해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항을 참조하십시오. 이부프로펜 성분의 진통제는 생리통에 가장 효과적인 진통제 입니다. 나프록센과 디클로패낙도 복용 할 수 있습니다. 단 진통제 복용 최대용량을 꼭 확인 하시고 복용 하시기 바랍니다.
안티-스파스모딕(anti-spasmodic)의 진통제는 절대 복용하지 마세요. 미소프로스톨은 태아를 당신의 자궁에서 밀어내는 작용을 하지만, 안티 스파스모딕은 그 반대의 작용을 하게 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