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신중절수술대신 복용 가능한 인공유산약물 미프진 작용원리와 먹는 낙태약 복용후 주의사항 6가지

by 카톡: KRN88 2020. 12. 2.

 

미프진(MIFEGYNE)이란 임신초기 안전한 임신중절을 위해 프랑스에서 처음으로 개발한 먹는 낙태 의약품이다.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낙태약이며 2000년 미국 FDA에 승인을 받고 2005년 세계보건기구(WHO) 필수 의약품 목록에 등재 되었으며 낙태를 합법으로 하는 119개 국가에서 낙태수술대신 사용하고 있다.

미프진 낙태원리
미프진은 항체에서 분비되는 프로게스테론의 정상적인 기능을 차단해 자연유산을 유도하는 기전으로 임신최대 12까지 복용을 권장하고 있다.

약 복용후 나타나는 일반적인 증상
1.체질에 따라 다르지만 3~4일 정도 미소한 하혈이 있다. (※자궁안 잔재물 배출 과정이다.)
2.임신중절약물 복용후 정상적인 생리는 4~8주사이 진행된다.
3.성관계는 21일뒤에 가능하며 임신중절 직후는 자궁안 상태가 깨끗해져 재임신이 아주 잘되는 시기이다. (임신을 원치않을 경우 꼭 피임을 해야한다.)
4.음식은 술외에는 가릴게 없으나 산후조리처럼 단백질 위주로 잘 먹어주는것이 좋다.
5.출산은 정상 분만이고 임신중절은 강제분만인다. 때문에 일주일 정도 찬바람을 피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
6.목욕이나 샤워는 유산후 일주일 정도 밑으로(※질안) 물이 들어가지 않게 가볍게 하는것이 좋다.